시간 관리
♠ 시간 관리 |
어떤 시간관리 전문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. |
|||||
하루는 이 전문가가 경영학과 학생들에게 |
|||||
강의를 하면서 말했습니다. |
|||||
"자, 퀴즈를 하나 해 봅시다." |
|||||
그는 테이블 밑에서 커다란 항아리를 |
|||||
하나 꺼내 테이블 위에 올려놓았습니다. |
|||||
그리고 주먹만한 돌을 꺼내 항아리 |
|||||
속에 하나씩 넣기 시작하였습니다. |
|||||
항아리에 돌이 가득하자 그가 물었습니다. |
|||||
"이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?" |
|||||
학생들이 이구동성으로 대답했습니다. |
|||||
"예" |
|||||
그러자 그는 "정말?"하고 되묻더니, |
|||||
다시 테이블 밑에서 조그만 자갈을 |
|||||
한 웅큼 꺼내 들었습니다. |
|||||
그리고는 항아리에 넣고 깊숙이 |
|||||
들어갈 수 있도록 항아리를 흔들었습니다. |
|||||
주먹만한 돌 사이에 조그만 자갈이 |
|||||
가득 차자, 그는 다시 물었습니다. |
|||||
"이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?" |
|||||
눈이 동그래진 학생들은 "글쎄요"라고 대답했고, | |||||
그는 "좋습니다." 하더니, 다시 테이블 |
|||||
밑에서 모래주머니를 꺼냈습니다. |
|||||
그리고 주먹만 한 돌과 자갈 사이의 빈틈을 |
|||||
모래로 가득 채운 후에 다시 물었습니다. |
|||||
"이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?" |
|||||
학생들은 "아니요." 라고 대답했고, |
|||||
그는 "그렇습니다." 라면서 물을 한 |
|||||
주전자 꺼내서 항아리에 부었습니다. |
|||||
그러고 나서 전체 학급에 물었습니다. |
|||||
"이 실험의 의미가 무엇이겠습니까?" |
|||||
한 학생이 즉각 손을 들더니 대답했습니다. |
|||||
"당신이 매우 바빠서 스케줄이 가득 찼더라도, |
|||||
정말 노력하면, 새로운 일을 그 사이에 |
|||||
추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" |
|||||
"아닙니다." 시간관리 전문가는 즉시 부인했습니다. | |||||
그리고는 말을 이어 갔습니다. |
|||||
"그것이 요점이 아닙니다. |
|||||
이 실험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는 |
|||||
만약 당신이 큰 돌을 먼저 넣지 않는다면, |
|||||
영원히 큰 돌을 넣지 못할 것이다.' 라는 것입니다."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