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학기술 |
같기도
하고, 아니 같기도 하고(호프만) |
과학고전 선집 |
신기관(베이컨)
|
종의
기원(다윈) |
과학혁명의 구조(토마스 쿤) |
괴델,에셔,바흐(호프스태터)
|
부분과 전체(하이젠베르크) |
엔트로피(리프킨)
|
이기적
유전자(도킨스) |
카오스(제임스
글라크) |
객관성의
칼날(길리스피) |
|
동양사상 |
삼국유사(일연) |
보조법어(지눌) |
퇴계문선(이황)
|
율곡문선(이이) |
다산문선(정약용)
|
주역 |
논어
|
맹자
|
대학-중용
|
제자백가선도
|
장자
|
아함경
|
사기열전 |
우파니샤드 |
|
서양사상 |
역사(헤로도토스)
|
의무론(키케로)
|
국가(플라톤)
|
니코마코스 윤리학(아리스토텔레스) |
고백록(아우구스티누스)
|
군주론(마키아벨리)
|
방법서설(데카르트)
|
리바이어던(홉스)
|
정부론(로크)
|
법의 정신(몽테스큐) |
에밀(루소) |
국부론(아담
스미스) |
실천이성비판(칸트)
|
페더랄리스트 페이퍼(해밀턴 외) |
미국의
민주주의(토크빌) |
자유론(밀)
|
자본론
1권(마르크스) |
도덕계보학(니체)
|
꿈의
해석(프로이트) |
프로테스탄티즘의
윤리와 자본주의 정신(베버) |
감시와 처벌(푸코) |
간디
자서전(간디) |
물질문명과
자본주의(브로델) |
홉스봄
4부작:혁명,자본,제국,극단의 시대(홉스봄) |
슬픈
열대(레비스트로스) |
문학과
예술의 사회사(하우저) |
미디어의 이해(맥루한) |
외국문학 |
당시선
|
홍루몽(조설근)
|
루쉰전집(루쉰)
|
변신인형(왕멍)
|
마음(나쓰메
소세키) |
설국(가와바타 야스나리) |
일리아스.오딧세이(호메로스)
|
변신(오비디우스)
|
그리스비극선집 |
신곡(단테)
|
그리스로마신화
|
셰익스피어 |
위대한
유산(디킨스) |
주홍글씨(호손)
|
젊은
예술가의 초상(조이스) |
허클베리핀의
모험(트웨인) |
황무지(엘리엇)
|
보바리
부인(플로베르) |
스완네
집 쪽으로(프로스트) |
인간의
조건(말로) |
파우스트(괴테)
|
마의
산(토마스 만) |
변신(카프카)
|
양철북(그라스)
|
돈키호테(세르반테스)
|
백년동안의 고독(마르께스) |
픽션들(보르헤스)
|
고도를
기다리며(베케트) |
카라마조프
형제들(도스토예프스키) |
안나
카레니나(톨스토이) |
체호프 희곡선 |
|
|
한국문학 |
고전시가선집 |
고향 |
탁류(채만식)
|
인간문제(강경애)
|
정지용전집(정지용)
|
백석시전집(백석) |
카인의
후예(황순원) |
토지(박경리) |
광장(최인훈)
|
연암산문선(박지원)
|
구운몽(김민중) |
춘향전
|
한중록(혜경궁
홍씨) |
청구야담 |
무정(이광수)
|
삼대(염상섭) |
천변풍경(박태원)
|
|